유니쿨(상벌점 프로그램상)에서 학생증 재발급 신청

최고관리자 0 20,383 2015.07.01 09:39

 

학생증(학생증 발급 업체는 학교별 사정에 따라 별도 업체 이용 가능함)

 

 

항목

세부 내역

학생증을 분실하였거나 훼손했을 경우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음.

학생증 제작 완류 후, 학교에서 도착처리를 하여야 함.

재발급된 학생증이 학생에게 전달되면 완료 처리를 해야 함

재발급 신청 현황과 제작 전에 재발급을 취소할 수 있음.

검색 기간 지정으로 기간 내 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음.

 

※ 학생증 발급과 관련된 사항은 학교별 선택사항임

   학교별 사정에 따라 어디서든 구입 가능

   - 학생증 재발급 신청에서 도착까지는 약 1주일의 시간이 소요됨

    - 재발급시 비용이 소요됨(학생증 재발급 비용은 6,500원임)

 

 

 

 

 

 

1) 학생증 재발급 신청

 → 유니쿨 프로그램 실행(관리자 또는 학생증 발급권한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)

    상단 학생증 메뉴 클릭 후 좌측편 재발급 신청 클릭

 2) 학생검색

 → 학생검색 버튼 클릭하여 나온 창에서 성명 또는 학년, 반으로 검색

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3) 재발급 신청

 → ⅰ. 재발급할 학생이 선택이 되면 대체카드 번호 입력카드번호 나오는 것 확인

       대체카드(학생증이 발급되어 도착하기까지 대신 사용할 카드)없이 재발급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[재발급 신청]버튼 ⇒  에서 “예(Y)”선택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⇒ 재발급 신청 이력에 신청 현황이 나타남(신청 완료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※ 대체카드(임시카드)란?

  - 학생증이 도착하기 전까지 학생증의 기능을 대신하는 카드

  - 학교마다 여분의 대체카드를 구매해서 사용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전입생 학생증 신청하는 방법

 ⇒ 학생 전입 등록을 먼저 한 후(RF card 번호 부여) 재발급 신청하면 됨

    ※전입생 등록 전 도서관바코드 확인 후 등록

 ⇒ 신청방법은 재발급과 동일함

 

         ② 사진만 재전송 -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만 사용가능함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재발급 과정에서 사진만 새로 전송할 경우에 사용함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학생 사진을 먼저 수정한 후에 사용함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“재발급 신청 이력”에서 학생을 먼저 선택한 후 학생 사진을 선택 입력.

    ⅱ. 사진교체 발급에 체크

    ⅲ. 영수증 출력시 영수증 출력에 체크 후 재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

 

 

 

 

4) 신청 확인

  → 하단 항목에서 학생증 재발급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

 

5) 재발급 신청 확인 및 취소

  ① 재발급 신청 확인

   ⅰ. 좌측 발급현황/신청취소 버튼 클릭

   ⅱ. 검색기간에서 학생증 신청날짜 선택

   ⅲ. 검색버튼 클릭하여 검색

 

 

 

② 재발급 신청취소

  ⅰ. 신청취소는 제작 및 발송전만 가능함.

     취소 시 검색되어 나온 학생 클릭하면 취소여부를 묻는 팝업창

     뜨고 를 클릭하면 취소됨.

        ※상태가 “신청” 말고는 취소처리가 되지 않음.

 

③ 제작 및 배송여부 확인

   검색되어 나온 학생증에서 제작 및 배송여부 확인

 

 

 

 

Comments